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빛나게 하는 소소한 지식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비결, 2주 만에 승인 받은 노하우

by 허니봄곰 2024. 2. 9.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2주 만에 받은 비결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을 2주 만에 받았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부터 겁부터 먹으신 분들이나 승인이 잘 나지 않는 분들이 이 글을 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2주 만에 승인받은 저의 방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구글 승인 기준? 

 

구글은 제가 봤을 떄 블로그 승인 기준이 크게 한가지인 것 같습니다.

" 얼마나 꾸준하고 성실한가"

이 부분을 생각하시면 애드센스 승인은 매우 쉽습니다.

나의 블로그를  물건들이 있는 '상점'이라고 생각해 보시면 더 이해가 가실 겁니다. 

 

애드센스 승인 비결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려드리니 보시고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으시길 바랍니다.

 

글 순서

1. 카테고리 갯수

2. 글자수와 글 개수

3. 전공서적 활용?

4. 서식 지키기

5. 맞춤법은 무조건

6. 이미지 개수. 이미지 조건.

 

1.  카테고리 2개로 승인

 

우선 카테고리를 만들고 글을 쓰셔야 구글이 뭔가 주제가 있는 블로그구나라고 판단합니다. 중구난방 블로그보다 한 주제로 글을 계속 쓰는 블로그를 더 전문적이다 판단합니다. 승인받은 뒤에도 카테고리 주제를 중심으로 글을 쓰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저는 처음에 카체고리를 3개로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구글은 카테고리가 많다고 해서 가산점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 개의 카테고리라도 꾸준히 글을 올리는 블로그를 더 전문적이다 판단합니다.

 

글을 쓰다 보니 3개의 카테고리를 골고루 글을 쓰는 것이 생각보다 번거롭고 더 일이 많았습니다. 한 가지 주제로 글을 쓰는 것이 속도면에서 훨씬 빠릅니다.

 

어느 한 카테고리에 10개의 글을 쓰고 다른 카테고리에는 1개나 2개의 글을 썼다고 하면 10개 글을 쓴 카테고리에 가산점을 주는 것이 아니라 1개나 2개의 글을 쓴 카테고리에 마이너스를 준다는 것입니다.  이건 정말 당연한 얘기 같습니다.

 

 가령 상점을 오픈했을 때 어느 한 종류의 물건만 많고 다른 종류의 물건들이 있는 곳이 휑하다면 고객들은 어떤 느낌이 들까요?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고 느낄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이와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3개로 만들었기에 쓴 글을 지울 수는 없어 2개로 주제를 나눠서 글을 이동하였습니다. 그때가 글이 5개였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6일째였는데 메일이 왔습니다. 당연히 안되었겠죠. 이유는 사이트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었는데 명확하게 알려주지는 않았습니다. 사이트주소나 서치콘솔등록도 정사이었기 때문에 당연히 블로그의 내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거절이 아니라 해결하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3.  각 카테고리에 약 1500자 이상의 글을 각각  5개,  7개 작성

저는 건강과 마음관리에 관한 카테고리를 하였습니다. 각 카테고리의 글을 사진 1개, 글 1500자 이상씩 해서 건강에 5개, 마음관리에 7개 작성했습니다.  이렇게 작성하고 수정하였다는 답메일을 보내니 다음 날 바로 승인이 났습니다.

'네이버 글자 수 세기'를 이용하였습니다.

 

글은 한 카테고리에 10개도 채 안 적었습니다. 

 

 2. 글에 욕심내지 마세요. 전공서적 활용

처음에 건강주제로 글이 쉬울 거라 생각해서 글을 썼습니다. 해외 야후 등의 글을 번역해서 사용해도 좋다는 내용을 보고 시도했습니다. 생각보다 번거롭고 번역을 정리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관련주제를 검색하여 네이버의 블로그글을 활용하면 좋다 하여 또 시도했습니다.  이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명심할 것은 글을 그대로 복붙 하면 구글이 알아챌 가능성이 큽니다. 어떤 분은 모든 글을 그렇게 해서 승인받았다고 하셨지만 또 어떤 분은 계속 비승인이 나서 그 글들을 삭제하니 승인이 났다고도 하십니다. 안전한 게 가장 좋지 않을까요?

 

 가져온 글을 몇 글자씩 수정하거나, 문장을 바꾸거나 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5개 작성하였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익숙하지 않으니까요. 

 

그렇게 5개쯤 작성하고 나머지 글은 정말 이틀 만에 다 작성했습니다. 바로 전공서적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전공서적은 그 자체로 오픈되어 있는 지식이기 때문에 구글은 전공지식이라고 판단합니다. 

 

전공서적을 이용하는 방법에도 더 쉽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대로 옮겨 써도 되지만 더 쉽게 하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 전공서적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텍스트 추출하였습니다. 기종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아이패드 프로를 이용하였습니다. 옮겨 쓸 전공서적 페이지에 카메라를 갖다 대면 카메라 화면에 텍스트를 복사할 수 있는 아이콘이 뜹니다. 그걸 누르면 화면이 캡처 되고, 캡처 된 사진의 글들이 복사가 됩니다. 복사한 글을 메모장이나 카톡 나에게 보내기로 하여 글을 옮겨 적었습니다. 2300자 글을 옮겨 쓰는데 5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이렇게 2개 작성하였습니다.

단, 주의할 것은 이렇게 카메라가 인식한 텍스트는 띄어쓰기나 오타가 있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책 전공서적의 글을 그대로 복사하여 옮겨 쓰는 방법을 찾아 5개의 글을 그렇게 작성했습니다. 

 

4. 서식은 무조건 지키자!  대제목-중제목(또는 소제목)-본문이 기본서식.

 

상점에 물건들 한꺼번에 마구 모아져 있다면 내가 찾고 싶은 것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글도 이와 같습니다.

보기 좋고 읽기 쉽게 정리해야 구글은 좋은 블로그라고 판단합니다. 

 

글쓰기 왼쪽 위쪽에 다음과 같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이렇게 뜹니다.

 이게 전부입니다. 이렇게 쓰라고 친절히 티스토리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대제목은 꼭! 제목 1로 쓰시라는 겁니다. 이유는 단 한 가지, 그게  누구나 보기 좋기 때문입니다.

그다음은 중제목-소제목-본문-소제목-본문... 이 순서로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전공서적을 옮겨 쓰실 때 다행인 것은 대부분 서식이 이렇게 작성이 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글에 맞게 깔끔하게 정리만 하시면 됩니다.

 

맞춤법, 띄어쓰기는 두 번 세 번 확인하기!

이유 없습니다. 맞춤법은 그냥 가장 기본입니다. 어쩌면 가장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기본 맞춤법 검사는 해보니 불완전합니다. 

네이버 맞춤법이나 사람인, 잡코리아 등에서 두 번, 세 번 하세요.  

 

사진은 1개. 큰 정사각형으로

 

정사각형 사진이 노출 시 보기 좋고 구글이 좋아한다고 해서 저는 모든 글에 적용하였습니다.

사진은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내용에 맞게 찾기가 번거롭고 큰 의미도 없는 것 같아 저는 미리캔버스를 이용하여 직접 텍스트가 있는 이미지 파일을 1분 만에 만들었습니다.

 

이쁜 거 필요 없습니다. 눈에만 잘 띄게 만들면 됩니다. 이미 만들어진 템플릿을 이용하여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회원가입하고 바로 무료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미리 캔버스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에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이 글 보시는 여러분도 꼭 승인받으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승인 2주 만에 받은 비결 정리

1. 카테고리 2개로 승인

2. 글자수는 1500자 이상, 12개의 글

3. 전공서적 활용

4. 서식 지키기

5. 맞춤법은 무조건

6. 이미지는 1개. 정사각형.

반응형